'살롱 드 K9' 개관
‘THE K9’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문을 열었다.

 

기아자동차㈜는 4일(수) 서울 강남에 THE K9을 위한 독립형 전용

 전시관 ‘살롱 드 K9(Salon de K9)’을 개관했다.

 

‘살롱 드 K9’은 차량 전시부터 시승,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 까기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THE K9’에 관한 모든 것을 갖춘 고품격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기아자동차의 첫 독립형 전용 전시관이다.

 

 

 

차량부터 브랜드 콘텐츠까지 THE K9만을 주제로 구성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성뿐만 아니라 THE K9의 감성, 가치 그리고 철학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공간이다.

 

총 560㎡(약 170평) 규모로 2층으로 구성된 ‘살롱 드 K9’의 실내는 ▲블랙 위주의

모노톤 컬러적용 및 금속 재질의 디테일 처리 ▲1층과 2층이 뚫려있는 개방형 구조 채택 등을

통해 THE K9의 위엄과 웅장함, 고급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전시장 1층은 차량을 집중해서 볼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은 THE K9과 관련된

브랜드 콘텐츠들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라운지로 꾸몄으며, 특히 2층에는 1층에 전시된

차량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뷰 포인트도 갖췄다.

 

‘살롱 드 K9’은 고급차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고객이 전시장을 방문한 순간부터 전문 도슨트가 고객과 동행하며 차량 및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시승 체험까지 도움으로써, ‘THE K9’을 주제로 하는

 완벽한 브랜드 투어를 제공한다.

 


 

 

‘살롱 드 K9’은 소수의 차량만이 전시되어 고객이 원하는 색상의 차량을 보기 어려웠던

기존 자동차 전시장의 단점을 보완, 오로라 블랙 펄부터 판테라 메탈, 마르살라 등 7종의

모든 외장 컬러를 실차를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등 총 4종의 내장 컬러도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우드,

가죽 등 실제 차량에 적용된 모든 내장재를 전시해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2층에는 THE K9이 자랑하는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들이 전시된다.

 

모리스 라크로와, 팬톤 색채연구소 등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THE K9 브랜드 컬렉션 제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별도로 마련된 청음실에서는

THE K9에 탑재된 렉시콘의 프리미엄 사운드도 경험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는 ‘살롱 드 K9’을 통해 THE K9의 우수한 상품성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한편, 향후 클래식 설명회, 티 클래스 등 THE K9 고객에 걸맞는 수준 높은

고객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살롱 드 K9’은 오늘부터 오는 11월 30일(금)까지 8개월 간 운영되며,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홈페이지(http://K9.kia.com) 또는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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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
시승코스안내 >

 

THE K9의 주행 성능 및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엄선된 시승코스로 안내합니다.


Salon de K9 이용 안내
주소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20  *건물 정문 앞(영동대로변)에서

발렛 파킹이 제공됩니다.
운영기간2018년 4월 4일부터 2018년 11월 30일까지

(시승은 4월 18일부터 가능)

 

 


운영시간오전 10시 – 오후 8시
휴관일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명절 당일 및 익일

유의사항 - 단체관람 가능 (별도 문의 )
- 반려동물 입장 불가 (단, 시각장애인 안내견 동반 입장 가능)
- 만 18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입장 가능
- 외부 음식 반입/흡연 금지
- 음주자 출입 제한

 

 

 


2018년 3월 20일, 서울 영동대로 '살롱 드 K9'에서 선공개되었으며, 프로젝트명은 RJ로 3월 20일에 출시되었다. 후륜구동이 기본이며, 4륜구동 옵션도 선택이 가능하다. 아우디와 동일한 시퀸셜 턴 시그널이 앞뒤 모두에 적용되었으며[32], 국산차 최초로 반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가격은 5490만원부터 9380만원 까지로, 이는 제네시스 EQ900 숏바디 모델 기준 7,500만원~ 1억2000만원 에 비해 약 2~3천만원씩 낮은 가격이며, 제네시스 G80의 가격대보단 소폭 높다. 또한, 2세대 K9의 리무진 (롱바디) 모델은 출시예정에 없다고 한다.

 

제원상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전작에 비해 전체적으로 커지긴 했으나, 여전히 EQ900 대비 전장 약 8cm, 휠베이스 약 6cm가 짧은 수치인데, 크기상으로 따진다면 G80과 EQ900의 중간 정도이고 G80보다는 EQ900의 크기에 더 가깝다. EQ900이 일반 세단 버전도 해외 F세그먼트 차량들의 롱바디 모델과 비슷한 크기임을 감안하면 K9이 사실상 숏바디 역할을 하는 셈.

 

실제로 기아자동차측은 20일 K9 공개직후 미디어행사에서 2세대 K9의 경쟁 차량으로 S클래스나 EQ900, 7시리즈 등의 플래그쉽 대형 세단들이 아닌 E클래스나 5시리즈 등 E세그먼트 프리미엄 준대형 차량을 직접적인 경쟁상대로 잡았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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