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형 스팅어 출시

기아자동차(www.kia.com)가 디자인 고급화와 고급 사양의 확대 적용을 통해 고급감을 크게 높인 2019년형 스팅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팅어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기아자동차 최초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2019년형 모델은 ▲디자인 고급감 강화 ▲고급 사양의 운영 확대 ▲사양 조정을 통한 고객 부담 최소화 ▲스팅어 전용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추가 등을 통해 스팅어만의 차별화된 고급 감성을 더 많은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리얼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도어 가니쉬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헤드라이닝 등 3.3T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고급 디자인 사양을 2.0T 모델과 2.2 디젤 모델로도 확대 운영해 주력 모델인 플래티넘 트림에 기본화했다.

 

2019년형 스팅어는 먼저 디자인 고급감을 제고하기 위해 ▲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 ▲심리스[1](Seam-less)  플로팅 타입 8인치 내비게이션 ▲6칼라 인테리어 무드조명 등 신규 사양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엔트리 트림에도 이와 같은 고급 디자인 사양을 ‘스타일 패키지’로 마련해 트림에 관계 없이 더 많은 고객들이 스팅어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3.3T 모델에는 강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유채색 계열의 마이크로 블루 칼라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자식 변속기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급 편의 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으며,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 ‘카카오 i’가 적용된 UVO 3.0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모든 스팅어 고객에게 5년간 기본 제공된다.

 

 

 

 

기아자동차는 디자인 고급감 강화, 고급 사양 운영 확대 등으로 2019년형 스팅어의 상품 가치를 크게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2.0T 모델은 3,570~3,840만원 ▲2.2 디젤 모델은 3,790~4,090만원 ▲3.3T 모델은 단일 트림으로 5,030만원으로 책정했다.

 


최상위급인 3.3T 모델은 기존 두 가지 트림을 하나의 트림으로 통합하고 고객의 선택률이 높았던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기본화한 동시에 정숙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전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해 편의성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2019년형 스팅어는 실연비 개선을 위한 에코 코스팅 중립 제어 시스템(2.0T / 3.3T에 적용), 개선된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더불어 선택 사양의 구성과 가격을 조정해 전체적으로 선택 사양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팅어에 적용되는 높은 상품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기아자동차는 2019년형 스팅어에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감각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스팅어에 특화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신규 도입했다.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는 ▲보닛 후드, 범퍼의 에어 커튼 부위 등 외장 주요 부품에 리얼 카본[3] 소재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높이고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 등 실내 곳곳에 최고급 소재인 알칸타라 섬유를 적용해 럭셔리한 감각을 더한 ‘리얼 카본 & 알칸타라 패키지’ ▲독일의 고급 스포츠 휠 메이커인 BBS社의 19인치 휠 등이 포함된 ‘드레스업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다.

 

기아자동차가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패스트백 스타일의 후륜구동 기반 고급 D세그먼트 스포츠 세단.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공장에서만 생산되며, 2017년 5월 23일에 출시했다. 대한민국 시장에서만 전용 엠블럼이 부착된다
발표 이전에는 기아자동차의 네이밍 전략에 맞춰 K8으로 나온다는 설이 유력했지만, 예상과 달리 스팅어라는 이름으로 발표했다. 그리고 내수형 이름도 K8을 버리고 스팅어라는 이름을 쓴다고 한다. 

생소하지만도 않은 것이, 기아가 2014년 GT4 Stinger라는 컨셉 모델을 발표한 적이 있었기 때문.참조 하지만 해당 모델은 스팅어와 달리 2도어 쿠페라는 차이점이 있다.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었다. 국산차 최초로 V6 3.3T 모델은 계기판상 최고속도는 300km/h이고 실제는 270km/h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고 한다.

 3.3 터보 AWD 사양의 차량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250km/h까지 31초만에 도달하는 것으로 나온다.제로이백까지의 걸리는 시간은 같은마력의  BMW M2와 비슷한 수치이며  BMW의 440I,  아우디 S5 와 비슷한 가속력이다.

 실제 최고속도는 274km/h까지 확인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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