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인증', '가족정보불러오기', '다음단계' 등 버튼을 클릭했을때 화면이 넘어가지 않고 멈춤현상이 있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 및 보안프로그램 재설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ActiveX 필터링 해제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 해제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bokjiro.go.kr 사이트 제거(목록에 있는 경우)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 검색기록 [삭제] - 체크항목 모두 체크 후 삭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bokjiro.go.kr 웹사이트 추가
○ 도구 - 인터넷옵션 - 내용 - [SSL 상태 지우기] 버튼 클릭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체크박스 해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 클릭 - 체크박스 모두 해제
○ 도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이 아닌 경우 -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진행
<보안프로그램 제거 및 재설치> (익스플로러 설정해도 안되는 경우 진행)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이동
○ 프로그램 목록 중 AnySign4PC, nProtect Online Security 제거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
※ 위 사항 조치 후에도 안되는 경우, 직장 또는 보안이 강화되어있는 PC에서 사용 시 보안프로그램 또는 방화벽, 홈페이지 차단 등으로 인하여 해당 PC에서 일부 기능이 안될 수 있으므로 일반망을 이용하는 가정 PC 또는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중 버튼 클릭시 반응이 없는 경우 조치방법
'실명인증', '보육료 연장형 선택', '저장후다음단계' 등 버튼을 클릭했을때 화면이 넘어가지 않고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인터넷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확인>
*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메뉴모음' 활성화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차단 해제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bokjiro.go.kr 웹사이트 추가
○ 인터넷창 모두 닫은 후 다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