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유일의 수능 및 내신 전문 인터넷 교육 사이트로 공교육 보완과 사교육 절감의 대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주요 콘텐츠는 중학생 2~3학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교과목 강좌이다. 현재 700여 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며 학습교재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그밖에 입시정보 제공 서비스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며, 오프라인의 전국 순회 입시설명회도 개최하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모의고사 해설 강의, 학습법, 입시전략 등의 특강도 수시로 마련한다.


2005년부터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별하여 “강남인강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지방 학생들을 위해 강남구청과 자매결연을 맺은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별도의 웹 사이트를 구축하여, 현재 약 25만 명이 등록하여 공부하고 있다. 일부 강좌는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2019년 장학금 사업은 이렇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운영하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국(이하 강남인강)이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총 65명에게 인당 20만원씩 1300만원을 지급하는 ‘2019 강남인강 장학생’ 접수를 받는다.

 

이번 선발은 강남인강 정회원 중 성적우수자와 향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신청일 기준 정회원 가입 3개월 이상 수강자로 최소 1개 강좌를 50% 이상 수강해야 하며, 정회원 이후 취득 성적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부문은 ▲고등부 ‘모의고사 성적 우수’ ‘내신 성적 우수’(이상 8명), ‘내신 성적 향상’(3명) ▲중등부 ‘내신 성적 우수’(30명), ‘내신 성적 향상’ ‘도전! 나도 장학생’(이상 5명) ▲중고등 공통 ‘수강스토리 우수자’ ‘수강기간 우수자’(이상 3명) 등 총 8개 부문이다. 2017년~2018년 장학생은 배제된다. 저소득층 및 장애인 수강생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원은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 내 ‘장학생 접수’에서 가능하며 성적 증빙서류 또는 수강 후기를 제출해야 한다.

 

강남인강을 강의하시는 선생님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에 익숙한 중․고생을 위해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개선한 홈페이지와 모바일서비스를 선보였다.구는 지난  실시한 회원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제공하고, 서비스 대상도 정회원 전용에서 미가입 회원으로 확대했다. 수강권 결제도 가능해져 정회원 가입절차가 용이해졌다.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성도 개편해 920개 강의 중 원하는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결제 프로그램도 크롬, 파이어폭스 등으로 넓혔다.

 개편 기념 ‘새단장 이벤트’가 진행했다. 강남인강 이벤트 코너에 댓글을 올리는 정회원 중 6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디 당 1회만 응모할 수 있다.

 

천재교육은 올해 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과 총 97종의 도서에 대해 인터넷 강의 업무 제약을 맺은 바 있다. 2013년도부터 2019년 올해까지 7년간 강남인강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왔으며, 학생들이 교육비 부담 없이 좋은 교재로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33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반영한 천재교육의 수준 높은 중등·고등문제집들과 강남인강의 스타강사가 만나 소위 고퀄리티의 만족도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