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역 KTX 열차 운행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안인 삼각선(강릉 - 동해 선로분기구간)이 완공되는 2018년 하반기에 운행 계획을 수립한 뒤 운영할 예정이다. 

열차가 운행되면, 올해 말부터 운행예정인 강릉행 KTX를 통해 청량리에서 동해까지 기존에 차량으로 180분 이상 걸리던 이동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역 KTX 열차 운행의 직접적인 수혜로 지역민들의 관심이 큰 가운데 금호건설이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를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540-4번지 일대에 분양중이다. 지하 4층~지상 26층, 전용면적 64~84㎡, 총 67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해시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천곡동에 들어서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웰빙레포츠타운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고 동해시청, 해양수산청, 법원, 경찰서 및 세관 등 행정시설도 가깝다. 동해문화예술회관과 동해병원, 묵호건강센터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사립명문인 동해삼육초∙중∙고교가 있으며 북평여고도 가까워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일대에 유명 학원가와 동해도서관, 발한도서관도 있어 교육환경이 좋은 편이다.

 



동해시는 KTX 외에 육로교통도 매우 뛰어나다. 동서(서울~양양)고속도로의 완전개통으로 서울까지 접근성이 좋고, 동해고속도로(속초~양양~삼척)와 7번국도가 동서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여기에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 묵호항 재개발 사업 등도 예정돼있다. 


강원도 동해시 내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천곡동에 위치하고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규분양 아파트이자 금호건설브랜드 아파트라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했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사람들은 동해시 최고의 입지와 금호건설의 차별화된 설계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인근 동호동에 거주중인 A씨(52세)는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밀집해 있을 뿐만 아니라 판상형 위주로 설계된 단지라 분양 전부터 관심이 많았다”고 말했다.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대부분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갖추고 전 타입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로 구성된다.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하고 인근에 자연녹지가 풍부하다.

분양관계자는 “동해시에서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천곡동에 위치해 사람들이 많이 몰릴 줄 예상하긴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라며 “금호건설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가을이 성큼 문앞에 온것 같습니다. 독서의 계절이라는 데요.늘 매년, 매달 계획을 세우지만 실천으로 옮기기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너무 거창하고 화려한 목표 때문이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하루에 영어회화 2개 외우기라든지, 책한파트씩 읽는 작은 습관을 만들어 실천

해보아야겠습니다. 천곡 금호 라포레

+ Recent posts